2016년 8월 5일 금요일

조경미학-나의 아름다움 체험에 관한 에세이

조경미학-나의 아름다움 체험에 관한 에세이
도시미학.hwp


본문
필자가 살고 있는 서울은 사용되고 있지 않는 토지가 거의 없기에 새롭게 인공적으로 조성하는 후생적 조경지인 도시공원을 조성할 만한 땅이 그리 많지 않다. 도시 열섬 현상이 심각해지고 있고, 이른바 빌딩숲 속에서 살아가고 있는 우리들의 삶은 더욱 각박해져만 가고 있다.
이러한 서울도심의 갑갑한 빌딩숲 속에서 살아가는 필자는 이리 치이고 저리 치이며 스트레스 받아 머리가 아프고 가슴이 답답할 때면, 필자의 집, 빌라 옥상으로 올라가 난간대에 팔을 걸쳐 서거나 평상에 눕거나 앉아서 낮에는 맑고 푸른 하늘을, 해질 무렵에는 하늘이 햇빛에 물들어 벌겋게 보이는 저녁노을을, 밤에는 달과 가끔씩 보이는 별이 있는 하늘을 올려다보며 조망한다.

하고 싶은 말
필자가 생각하는 아름다움 체험에 관해 쓴 에세이입니다.

키워드
옥상텃밭, 옥상녹화, 옥상정원, 조경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