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7월 31일 월요일

카페베네 기업조사와 투자적절성 검토

카페베네 기업조사와 투자적절성 검토
카페베네 기업조사.hwp


목차
서론
카페베네 기업소개
국내커피전문점 시장 분헉과 카페베네의 성장

본론

경쟁사 분석 마케팅전략 부석
회사제정상태

결론

투자적절성 검토

본문
1)안정성 평가

a.유동성 비율

유동성 비율은 유동자산과 유동부채의 비율을 비교 하여 회사의 부채 지급 능력을 조사하는 항목이다. 카페베네의 유동성 비율은 69.2% 가량으로 보통정도의 지급할 능력이 적절히 있으나 우수하지는 아니하다.




b. 당좌 비율

당좌비율은 회사의 철저한 지급 능력을 평가하는 항목이다. 만일 유동비율이 느슨하다면 당좌 비율은 타이트 하다. 그 이유는 유동비율은 재고 자산을 포함하지만 당좌 비율은 현금및 현금 등가물, 금융상품, 유가 증권, 매출채권과 같이 재고 자산에 비해 상대적으로 현금화 하기가 더 쉽고 현금화 비율이 높은 항목의 비율을 구하기 때문이다. 카페베네의 당좌 비율은 42.3%로 60%이하의 비율을 가지고 있다. 이는 보통에서 미달하는 수준의 당좌 비율로 심각하게 낮은 수준이다. 그러므로 카페베네의 철저한 지급능력은 상당히 떨어진다고 볼 수 있다.


c.부채비율

부채비율은 회사의 빚의 비율을 구하는 항목이다. 카페베네의 부채비율은 334.3%이다. 보통 부채비율이 100%이하면 자본구조가 안정적이라 평가하는 것을 감안할 때 카페베네의 부채비율은 심각할 정도로 높다.


d.자기자본비율

자기 자본 비율은 총 재산에서 회사의 돈이 차지하는 비율은 평가하는 항목이다. 카페베네의 자기 자본비율은 23%로 50%미만이다. 따라서 카페베네의 경영 안정성은 매우 우수하다.


e.고정비율

고정비율은 기업의 향후 발전을 위해 1년이상 보유하고 있는 자산을 편가한 항목이다. 그러나 너무 많이 가지고 있으면 오히려 회사의 해가 될 수있다. 투자를 했지만 제품이 팔리지 않아 설비투자비를 되찾지 못한 채 기간이 경과할 수록 자금 압박이 심해 질 수 있다. 카페베네의 고정비율은 142.3%이다. 심각하게 높은 수치는 아니지만 120%를 상회하여 설비투자 적절성에 대한 의문이든다.



참고문헌
dart
카페베네 홈페이지
38커뮤니치

키워드
카페베네, 기업조사, 재무제표 분석, 포괄손익계산서 분석, 재무상태표 분석, 주가 예측, 주식 예측, 비상장 주식, 마케팅 전략, 경쟁사 분석

댓글 없음:

댓글 쓰기